BoardL'aurora Sound Component

Home > Board >이야기마당
이야기마당

여름용앰프 사용후기 (조문도님의 Zither 사용후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상응 작성일18-07-11 08:08 조회3,570회 댓글2건

본문

7265를 중고로 알아봤는데 아무리 찾아봐도 구할 수 없어 마침 새앰프에 대한 소식을 듣고 하선생님을 통해 오로라사운드 한상응대표님께 영락을드려
이틀만에 새로운 앰프를 구매했습니다.

의외로 생각보다는 묵직하고 야무진 외관이었습니다. 단자며 볼륨이며 나름 알찬 구성이라 마음에 들었습니다.

제일 중요한 소리는 첫소리에도 찰떡궁합이라는게 느껴집니다. 에이징을 하고 보내셨다는데 그 이유인지는 몰라도 새제품을 연결했을때의 어색함없이 힘있게 BR-25를 울려줍니다. 전에 들었던 6BM8 위키앰프와 오디오키드 피플앰프보다는 확실히 그레이드가 느껴집니다.

일단 첫 느낌은 맑은 음색과 힘인데요. 작은 사이즈가 무색할 만큼 스피커 장악력이 돋보입니다. 동경광음의 볼륨느낌도 세밀하고 부드럽구요.

자꾸 다른 스피커도 붙여보고 싶은 욕구에 비교적 큰 사이즈의 북셀프, 힘사운드SB61을 붙여봤는데 그냥 가지고 노는 수준입니다.

이번 기회에 다른 앰프는 정리해야 겠습니다. (이미 장터에 내놨고 예약이 완료됐네요). 이제 막 상견례를 마쳤으니 에이징 시키면서 음악 즐길일 만 남았네요.

앰프 패널에는 2050이 아닌 ZITHER라는 이름이 새겨져있습니다. 우리나라로 치면 가야금정도인데요

그러고 보니 클래식의 현악기의 질감이 참 감미롭기도 합니다.

숨어있던 보석과도 같은 아는 사람만 하는 희소성있는 앰프라 더 특별하게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솜스피커와는 찰떡궁합이라 강력 추천해봅니다~

댓글목록

막손이님의 댓글

막손이 작성일

솔리드스테이트앰프에도 오로라는 강하군요~~

한상응님의 댓글

한상응 작성일

10여년전부터 솜 스피커를 사용하시는분들의 요청에따라 ICE 앰프 출력 1와트앰프서부터 20와트앰프까지 차례차례로 개발했었고 그 앰프들이 솜스피커뿐만 아니라 로더스피커에도 찰떡궁합니라는 평을 얻고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거대한 스피커 Legacy사의 Aeris에서도 모자람없이 좋은 소리를 내주고
있습니다.

로더스피커는 진공관과 찰떡궁합이라는 설이 있지만 싱글 진공관앰프를 사용해도 스피커의 음압이 높아 험이 발생하여 귀에 거슬린다는 사용자들의 물만을 해소해 드리자는 뜻으로 소리가 좋은 ICE 앰프를 개발하게되었고 그 결과가 좋아 진공관앰프를 사용하시는분들에게도 여름용으로도 좋은 앰프입니다.

선친때부터 오디오 광이었다는 분, 제가 모시는 음악가분... 여러분들께서 숨은 보석이라고 하시며 특히 음악가분은 항상 휴대하시고 다니시면서 이곳저곳 음악감상회에 마지막에 선을 보여드리는 그 제품, Zither입니다. 출력은 20와트가 약간 넘어 90dB이상의 음압을 가진 스피커를 사용하시는분들에게는  여름용앰프로서는 최적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이 앰프에 반도체 포노앰프를 내장한 모델도 있으며 이 포노앰프또한 음질이 좋아 PA운용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그분들의 말씀을 빌리면 반도체 포노앰프의 최고봉을 차지한 포노앰프라고도 말씀하시고 계신답니다. 관심이 있으신 오로라 가족여러분들께서는 미리 전화주시고 그 소리를 들어보심을 강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