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ardL'aurora Sound Component

Home > Board >이야기마당
이야기마당

오로라 SE 프리앰프 사용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명현 작성일22-12-11 23:09 조회247회 댓글1건

본문

안녕하세요.

오래전에 오로라사운드에서 인티앰프를 구입해서 사용하다가, 최근에 파워+프리로 변경하면서 오로라 사운드에서 프리앰프를 구입했습니다.
한상응님은 언제나 마스터클래스 앰프라고 하시지만, 소리가 참 많이 변한 것을 느껴서 사용기를 남깁니다.

소리가 참 서라운드한 느낌으로 들리도록 바뀌었습니다. 이전에는 주로 앞에서만 소리가 났던 것 같은데, 이젠 전후좌우에서 전부 소리가 들리는 것처럼 느껴지네요.
예전에는 좋게 말하면 응집력있고, 조금 나쁘게 이야기하면 다소곳한 느낌으로 힘있지만 부드럽게 내주던 소리가 시원시원하게 발산하는 소리로 바뀌었습니다.
소리가 참 시원시원합니다. 처음에 들을 때엔 다소 거칠은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을 했는데, 천천히 들어보니 거칠다기보다는 시원시원하다는 느낌이 맞을 것 같네요.

저역과 고역의 표현이 좀 더 돋보이게 바뀌었는데, 이전에는 자연스럽게 흘러가는 듯한 소리라면, 이젠 이런 저역도 내주고 저런 고역도 내주고, 아무튼 내줄 수 있는 소리는 전부 자랑하듯이 들려주는 느낌입니다.

어쩐지, 한상응님이 미국식 호방한 사운드에 많이 영향을 받은 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참 시원하고 넓고 듣기 좋은 소리가 납니다.
사실, 이전의 힘있고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소리의 매력도 좋았다고 말하고 싶기는 하지만, 그보다 새롭게 바뀐 소리가 누가 들어도 더 좋게 느끼지 않을까 싶습니다.

참 많이 변했습니다.
좀 귀찮은 주문이었을지 모르겠는데, 기꺼이 주문 받아서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더 이상 앰프를 개발하지 않는다니 참 아쉽네요. 이런 소리를 좀 더 많은 사람이 알게 되면 좋을텐데..

댓글목록

이명현님의 댓글

이명현 작성일

너무 짧게 적은 것 같아서, 조금만 더 적습니다.
이전에 비해 성능이 확연히 좋아졌다고 느낀 부분은, 곡마다의 차이점이 이전보다 한결 더 잘 들린다는 부분입니다.
소리가 가까이에서 들리는 것과 멀리서 들리는 것의 차이가 확연하고 곡마다의 배경 분위기도 한결 더 잘 잡힙니다.
이젠 정말 녹음의 차이가 쉽게 들리는 것 같습니다. 스튜디오 녹음과 라이브 음원의 차이가 참 쉽게 구별되네요.
다이내믹의 향상과 더불어 해상력의 향상이 있었기 떄문에 가능한 변화라고 생각합니다.

이전에도 분명히 좋은 소리였는데, 거기에서 이렇게 많이 변화된 것이 신기합니다.
참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