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폐스펙트럼장애 아동들을 직접 만나 프로그램 개발에도 참
페이지 정보
작성자 치료제 작성일25-06-25 10:44 조회2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창원웨딩박람회더본코리아가 원산지표시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넘겨졌다. 백종원 대표를 비롯한 더본코리아가 각종 의혹으로 수사를 받고 있는 가운데 첫 검찰 송치 사례다.23일 법조계 등에 따르면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특별사법경찰(특사경)은 지난 4일 원산지표시법 위반 혐의를 받는 더본코리아 법인을 ‘기소 의견’으로 서울서부지검에 송치했다.
창원결혼박람회 더본코리아는 자사의 제품 원산지를 허위로 표기한 혐의를 받는다. ‘덮죽’, ‘백종원의 백석된장’, ‘한신포차 낙지볶음’ 등 일부 제품의 원산지를 불분명하게 밝혔다는 것이다. 덮죽의 경우 ‘국내산 다시마·새우·멸치를 사용했다’고 주장했지만 실제 제품에는 새우를 ‘베트남산’으로 표시했다는 의혹을 받는다.
특사경은 이같은 각종 민원 등을 접수, 더본코리아에 대한 수사를 벌인 뒤 검찰에 송치한 것으로 전해졌다. 서울서부지검은 식품·의약 안전 중점 검찰청이다.
앞서 특사경은 지난 3월 더본코리아의 간장, 농림가공, 된장 등 3개에 대해 ‘표시 삭제 및 변경’ 시정명령 처분한 바 있다. 원산지표시법을 위반했다는 이유에서다.
이와 관련해 백 대표는 사과의 뜻을 밝힌 바 있다. 백 대표는 지난 3월 서울 서초구에서 열린 더본코리아 정기주주총회에서 “창립 이래 최고의 호실적에도 불구하고 최근 불거진 원산지기 문제 등으로 주주님들께 걱정과 실망을 안겨 드려 깊이 사과드린다”며 “원산지 관리 체계를 강화하고 외부 전문가와 협력해 투명성을 높이고 실효적인 내부 감시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