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ardL'aurora Sound Component

Home > Board >이야기마당
이야기마당

Bluetooth와 사랑에빠진......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상응 작성일18-05-05 08:39 조회1,380회 댓글0건

본문

하모니커 앰프를 만드려했더니 음악가분께서도 찾고있는 앰프라하시면서 많은 사람들이 반주도 곁들을 수있는 하모니커 앰프가 되어야한다고 말씀하셨다.
헌데 반주를 곁들이려면 마이크 하나를 더 넣어서??!!,  USB에 반주곡을 넣어 재생하면 될까? 참 Bluetooth speaker가 있지!

휴대폰에서 Bluetooth Speaker로 신호를 보내니 음질은 그럭저럭 들을 수 있지만 반주음악이 재생이 된다. 그래 이거야!

부랴부랴 사나흘을 Bluetooth공부를하고나서 Bluetooth모듈을 찾으니 한국에 몇개가 보인다. 모듈과 앰프가 내장된것까지 구입해서 작동해보니 된다!

가격을 낮추기위해 여기저기 방문해보니 eBay, Aliexpress....가 나오고 원하는 기능을 갖춘제품들이 여기저기 그것도 우리나라에서는 상상하기 힘든 좋은가격의 중국제품이 판을치고 있다.

2주전 주문하고 기다림끝에 어제 하나둘 배달이되어 시험작동에 들어갔다. 출력 3W앰프에 스피커를 연결하고 최대로 보륨을 올려놓고 잠깐 화장실에 다녀오니 꺼져있다. 아니 오디오 IC가 탓다. 아깝다!.

다행인것은 두개를 구입해놓았으니 아직 하나가 있다. 허나 출력을 높이면 타버리는 제품인것을 어찌한다. Bluetooth에서 오디오 신호를 뽑아 증폭시킨뒤
메인앰프에 연결할것이니 스피커대신 저항을 연결하고 며칠전 어딘가에 사용할 수있다고 생각되는 엄지손톱 크기의 오디오 기판을 사놓은게 있어서 타버린 IC두개는 기판에서 제거한 후 현미경을 동원하여 땜질하여 동작시킨 후 오디오 신호를 마이크앰프에 넣어 더 증폭시킨 후 메인앰프에 보내니 그럭저럭 들어줄 수 있는 소리가 나온다.

반주가 작동한다는 얘기다!. 메인앰프 두가지는 이미 완성해서 음악가분의 테스트에 합격되어있으니 브루투스 기능만 넣으면 된다.

휴대가 편하도록 케이스를 만들고 앞파넬에 브르투스 모듈을 겉 뚜껑은 나무로 만들고......바쁘다 바뻐......다음달쯤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는 하모니커 앰프, 반도체 그리고 진공관앰프 두기종이 태어날것이다.

그나저나 하모니커부는 연습을 해야할텐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