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ardL'aurora Sound Component

Home > Board >QNA
QNA

앰프를 열고 확인해보았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명현 작성일20-11-28 17:48 조회2,029회 댓글3건

본문

앰프를 뜯고 세척제를 뿌려준 다음, 여전히 잡음이 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특별히 출력관이 빨개지거나 하는 문제는 볼 수 없었구요,
앰프를 켜고 나서 2~3분 지난 후부터 오른쪽에서 우웅 거리는 잡음이 들려오기 시작합니다.

그 상태에서 관을 하나씩 건드려보았는데요, 오른쪽 6922 관에 손을 대니 잡음이 줄어들었습니다. 그래서 꼭 쥐고 있었더니 잡음이 사라지고, 다시 손을 놓으니 잡음이 다시 생기길 반복하더라구요.
그래서 혹시 오른쪽 6922관이 잘못되었나 싶어 왼쪽의 6922관과 바꾸어 끼워서 다시 테스트해보았는데요,
그렇게 해도 여전히 오른쪽에서 잡음이 났고, 오른쪽에 끼운 관을 잡으면 다시 잡음이 없어졌습니다.

뭔가 유리를 건드려서 지이잉 하고 울리는 듯한 소리였는데요, 케이스를 툭툭 치면 소리가 멎기도 하고 기다리면 다시 소리가 나기도 합니다. 케이스를 건드릴 때마다 오른쪽에서 치직 거리는 잡음이 납니다.

어떻게 조치를 취하면 좋을까요?

댓글목록

최고관리자님의 댓글

최고관리자 작성일

전원을 끄고 30여분 지난 후에 해당 진공관을 빼내고 애들이 사용하는 콤파스를 들고 진공관 소켓의 내부를 보면 반으로 갈라져 있으니
이 반쪽중 하나의 중앙에 콤파스 끝을 넣고 약간의 힘을가해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지렛대를 사용하듯 움작여 보십시요, 다음은 반대쪽에서
안쪽으로  동일하게 작업한 후 진공관을 꼽으면 접촉불량이 사라질것 입니다. 아주 미약한 힘으로 작업해야 합니다.

이명현님의 댓글

이명현 댓글의 댓글 작성일

접촉 불량 증상인가보군요. 알겠습니다. 해보고 나서 해결되었는지 글 남기겠습니다.

이명현님의 댓글

이명현 작성일

콤파스를 준비해서 오늘 앰프를 틀어보았는데요, 희한하게 노이즈가 사라졌습니다.
하루 종일 앰프를 틀어놓고 있는데 더 이상 노이즈가 느껴지지 않네요. 몇달간 사용하지 않고 있다가 사용해서 그런걸까요?

오늘도 여전히 좋은 소리 내주고 있습니다. 혹시 노이즈가 다시 발생하면 말씀해주신대로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