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ardL'aurora Sound Component

Home > Board >QNA
QNA

앰프 노이즈

페이지 정보

작성자 신동범 작성일21-04-14 08:45 조회516회 댓글1건

본문

안녕하세요
저의 문제로 여기저기 돌아다니던 중 게시판 내에 다른 글들을 보고 분명히 도움 주실수 있으리라 믿고 용기내어 문의 글 올려드립니다.
최근 영국 Audio Note사의 EL84 출력관 싱글앤드 인티 앰프를 중고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입체감, 투명도, 음색, 배음 등 진공관 앰프에 기대할 수 있는 여러 장점들로 매우 만족스러운 음악을 들려주고 있습니다.
(현재는 임시로 고감도 클립쉬 헤레시 스피커로 듣고 있습니다)
하지만 신경에 거슬릴만한 물리적 트렌스 험 (메인 전원 트렌스로 특정, 포노부 전원 트렌스와 출력 트렌스는 비교적 조용)과 스피커 통해 나오는 고주파 노이즈 (좌측만, 관을 좌우 교체해봐도 동일) 그리고 화이트 노이즈가 문제입니다.
모든 앰프, 특히 진공관 앰프, 에서 어느정도 용인은 되어야함을 감안하더라도 늦은 밤시간 저볼륨에서 감상시 조용한 악절에서 신경을 안쓸래야 안쓸수가 없네요.
DC 필터 (험버스터3)를 적용해 보기도 하고 앰프를 감상지점 말고 다른 전원에 연결해보기도 했지만 트렌스 험에는 도움이 안되어 DC나 그라운드 루프 영향으로 특정할수 없었습니다. 인터넷 상에 떠도는 처방으로 섀시 접지를 새로이 해보기도 했구요. 전기는 전혀 문외한으로 그냥 이런저런 시도를 해보았지만 전혀 헤여나오지를 못하고 있어 도움을 주실수 있는지 이렇게 장문의 글을 남겨봅니다. (라인스테이지관, 드라이빙관, 출력관은 새것으로 주문해서 배송 기다리고 있습니다) 정말 모처럼 맘에 드는 앰프인데 좀더 정숙하게 만들 방법이 없을까요.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최고관리자님의 댓글

최고관리자 작성일

윗 쪽의 트랜스 두 개중 하나는 전언트랜스일것이고 다른 하나는 하나는 쵸크 코일로 여겨집니다. 어떻튼 전원 트랜스에서 떨림 현상이 나타날 것이고 이 떨림현상을 없애려면 트랜스 커버를 준비하여 몰딩해야 합니다. 다음 토요일 오시기로 하셨으니 그 때 살펴본 후 처방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